oneIoTa Data Model Tool

oneIoTa.org

oneIoTa는 OCF가 만든 개방형 온라인 툴로 IoT용 상호 운용성 장치 데이터 모델을 설계하도록 권장하려는 것입니다. 웹 기반 oneIoTa 도구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몇 분 안에 IoT 장치(RAML 및 JSON 사용)를 위한 간단한 모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RESTful 아키텍처와 즉시 호환됩니다. 이 사이트의 자동화된 프로세스는 데이터 모델의 크라우드 소싱을 가능하게 해주며, IoT용 새장치의 신속한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디바이스 데이터 모델은 새로운 데이터 모델이 기존 모델(기본 물리적 특성을 갖는)에서 생성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어떤 디바이스에 대해서도 일치된 코어 정의가 있습니다. 파생된 데이터 모델은 대체될 수 있는 데이터 정의를 제공할 수 있지만 코어 정의에 적합하여야 하나, 변경 될 수는 있습니다. 기존의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OCF에 적용 할 수 있는 새로운 디바이스로 신속하게 변경이 가능하며, 이미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다른 데이터 모델을 사용하는 디바이스 간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RESTful 인터페이스 정의(RAML 사용) 및 JSON 스키마(schema) 정의는 각각의 디바이스 모델을 정의합니다. 데이터 모델의 릴리즈는 GitHub 저장소에 표시 및 저장됩니다. 디바이스 데이터 모델을 사용하여 문서, 코드 스텁(code stub)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oneIoTa의 사용 설명서는 www.oneIoTa.org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PI Designer 콘솔

oneIoTa와 함께 출시된 API Designer 콘솔은 MuleSoft의 그래픽 및 웹 기반 도구로 oneIoTa와 동기화하여 대화형 콘솔에서 API를 문서화하고 앱 개발자가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IoTivity 코드

IoTivity 코드 기반으로 시작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