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분야

OCF Healthcare Project : 필요한 때 필요한 장소에서 헬스 데이터를 활용

OCF 헬스케어 프로젝트의 목표는 사용자자가 활용하는 헬스케어장치의 상호 운용성을 위하여 구조화된 데이터 모델을 제공하고 전 세계에서 생성된 방대한 양의 의료 및 건강과 관련한 데이터의 분석을 간소화 시키는 것입니다.

헬스케어 분야에서 사용자의 의료 및 건강을 위한 IoT 환경에 대한 가치는 특별합니다.

OCF 헬스케어 프로젝트는 전세계 인구의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인간의 의료서비스 개발에 직면한 거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의료 및 건강 장치의 상호운용성 확보를 위한 OCF Spec을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자와 헬스관련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합니다. IoT 기능을 통합하는 헬스케어 장치(체중계, 혈압계, 및 혈당 측정기 등)는 환자나 만성적인 증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험군에 대하여 질병을 관리하고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데이터를 생성, 활용 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건강한 사용자에게도 일상 생활 속에서 활용하여 사용자가 스스로의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측정 항목의 데이터를 원활하게 수집하고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자(스마트병원 등)는 표준화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적 이득을 얻을 수 있으며, 수많은 의료 지원 장치의 구입을 줄이고 환자 스스로가 선호하는 장치 또는 임상 가치가 높은 장치를 사용하는 환경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곧 비용 절감 및 환자 만족도 향상을 의미합니다. 헬스케어 IoT에 의해 생성된 데이터를 통해 의료 연구자 및 전문가는 의료 시스템, 정책 및 양질의 서비스 향상을 얻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전 세계 어느 지역에 있던지 데이터에 대한 특별한 접근 권한으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헬스케어

헬스케어 생태계의 IoT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도록 합니다.

헬스케어 생태계에 대한 표준화 및 데이터 모델 개발은 P2P 통신환경에서의 독립성을 보장하여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사용자의 건강관리에 대한 자신감 및 서비스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헬스케어 산업은 많은 규제가 따르며, 국제기구 뿐만 아니라 환자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 때문에 다른 분야와의 차별성이 필요합니다. 모든 OCF Health Project Spec은 개인 정보 보호, 보안, 건강 보험 관련정보의 관리와 법령(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 및 규제를 적용합니다.

헬스케어 관련 단체들과의 협력관계 형성이 중요합니다.

헬스케어 장치간의 연결성 문제를 해결하고 활용 가능한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이해 관계자(서비스 제공자, 건강 보험사 및 단체, 환자, 건강 관리 업체, 보건 기관 등) 간의 전례 없는 수준에서의 공동 작업이 필요합니다. OCF는 이러한 IoT 솔루션의 핵심적인 상호 운용성 요소를 제공하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관련 제품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들과 관계를 형성합니다. 또한 OCF Healthcare Project의 목적은 다른 의료 표준 조직과의 상호 운용성 보장을 위한 협력을 기반으로 데이터 모델 간의 연결을 원활하게 하고 의료 IoT 기술의 지속적인 구축을 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