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분야

OCF Security Framework and Working Group : IoT의 안전한 생태계 기반 구축

상호 운용성, 신뢰성 및 안전한 IoT 환경조성으로 개발자의 서비스에 대한 혁신을 보장하고자 합니다.

IoT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보안이 초기 단계부터 통합되어야 하며 사후에 고려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OCF는 공통된 보안 프레임워크를 통해 명확한 기준을 제공하여 상이한 제조업체 장치 간의 안정적인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OCF Security Framework and Working Group 의 이점 - 구현하기 쉬운 IoT 보안 환경을 제공합니다.

OCF 보안 프레임워크는 처음부터 IoT 보안 솔루션 개발을 시도하는 복잡성을 최소화하면서 독창적인 시장 차별화를 위한 적절한 기능과 지원을 보장하는 단순 명료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개발 테스트 및 자격 취득 시간이 OCF Security Framework 및 고유한 인증 테스트 도구를 통해 단축됩니다.

OCF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 각 프로젝트 그룹들과의 긴밀한 관계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OCF 보안 워크 그룹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선도하고 있는 멤버로 구성하고 있으며, 300 개 이상의 참여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OCF 보안 워크 그룹은 회원들과의 강력한 보안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잠재적인 보안 위협의 사례를 예방 및 해결하고 보안 절차를 구현하여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OCF 보안 그룹은 보안 문제를 다른 OCF 워킹 그룹과 소통하여 보안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 및 업데이트합니다. 또한, 보안 프로그램을 오픈 소스 커뮤니티 프로젝트인 IoTivity에 제공하여 IoT 관련 업계로 신속히 확산 합니다
보안

사용자와의 신뢰를 구축 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OCF 보안 프레임워크는 IoT 환경에서 각 노드(node)는 인증된 엔티티(entities)와 통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바이스 간의 인증 방법을 제공합니다. OCF 보안 스펙의 초기 버전은 향후 보안관련 위협들을 해결 해 나아갈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 기반을 제공합니다. 또한, 엄격한 인증 방법을 필요로 하는 산업의 응용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OCF 보안은 옵션이 아닌 전문성에 기반한 필수적 요소입니다.

OCF 보안은 각 그룹들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IoT 보안 환경에 적응 할 수 있는 유연한 프레임워크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OCF의 회원사들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IoT 표준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보안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계의 글로벌 기업들의 기술적 공유로 이루어집니다.

※ 자세한 내용은 Resources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OCF Security FAQ 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