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분야

OCF Smart Home Project : 상호연결성 확보 및 지능형 홈 생태계 구축

사용자들은 스마트 가전에 투자하여 손쉽게 정보를 얻고 가정에서의 삶을 편하게 영위하고자 합니다. 스마트 가전 및 관련 장치들이 어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지에 대한 관심보다 단지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OCF Smart Home Project의 목표는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OCF에 의해 개발된 개발형 표준을 적용하여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디바이스간의 상호 연결성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Smart Home’은 ‘Connected Home’의 의미가 아니며, 그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Connected Home은 홈 내에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등이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디바이스와 각각 연결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연결된 디바이스에 대한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Smart Home은 디바이스 간의 연결 또는 디바이스와 통신서비스에의 연결로서, 한 디바이스에서의 정보를 기반으로 각각의 디바이스가 지능적으로 작동하는 환경을 제공 합니다. 각각의 디바이스들은 같은 방식으로 내용을 전달하며, 수집한 정보를 상호 공유합니다.


예를 들면,

• Connected Home – 사용자가 장소를 이동하기 전에 스마트폰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집 온도를 변경하십시오’라는  알림을 보내는 방식
• Smart Home – 보안 시스템에서 영상 확인을 통하여, 자동차가 집에 도착한 것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실내 온도의 변경 및  실내 조명을 환경에 맞게 키며, 저녁으로 준비된 오븐을 예열하여 사용자의 원하는 홈 환경을 맞추는 방식


OCF스마트홈

또한, 디바이스 또는 센서 등의 장치는 사용자와 상호 작용 없이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통하여 향상 될 수 있으며 디바이스 간에 모든 정보의 공유가 가능합니다.

동일한 언어를 사용하여 연결의 문제를 줄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스마트 가정용 장치 및 디바이스들은 각 제조사들의 고유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작되어 다른 플랫폼의 디바이스들과의 상호 연결이 어려웠습니다. OCF Smart Home은 연결성의 문제를 해결하여 혁신을 촉진 시킬 수 있는 기초 기술을 제공합니다.

OCF의 연결성에 대한 포괄적 비전을 통하여 벽을 허물겠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회원사들이 공동의 framework를 지원하고 개방형 표준 기반의 장치 사양을 개발하기 위하여 모였습니다. OCF의 프로젝트는 디바이스 제조사가 자사의 솔루션으로 다른 디바이스 및 장치에 연결 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선택권을 보장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하고자합니다. OCF는 현재 300여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가전, 자동차, 헬스 및 기타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선도적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