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CF 구현 중 OTGC와 관련한 질문이 있습니다
작성자 : 이진우 작성일 : 2019.09.05 조회수 : 1435
안녕하세요.

OCF 개발 시 IoTivity의 범용 클라이언트로 OTGC가 사용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https://github.com/openconnectivityfoundation/development-support/blob/master/otgc/OTGC_User_Manual.pdf)

이 OTGC와 관련하여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OTGC가 초기에 IoTivity 1.3으로 개발되다가 IoTivity-Lite 1.0.0으로 migration 하였는데, 이렇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현재도 IoTivity-Lite 1.0.0만 지원하는 중인가요?
(특히, IoTivity가 OCF 2.0.1 까지만 지원하고 OCF의 이후 버전에 대해서는 지원하지 않을 것이란 말을 들었는데, OTGC의 IoTivity-Lite로의 migration이 이 때문인지가 궁금합니다)

2. OTGC가 향후로도 IoTivity-Lite를 통해 개발될 예정이라면 OCF 2.0.x의 기능은 언제 지원하게 될까요? 예를 들어 Wifi Easy Setup은 Jira를 확인해보니 In progress 상태이고, Cloud 또한 개발중인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기능들이 OTGC에서도 근시일 내에 제공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3. IoTivity-Lite는 현재 OCF 표준의 어디까지를 지원하는 것인가요? OCF 2.0.4와 완전 호환이 되는 것인가요?

감사합니다.